돈 빌려 달라고 하는 친구 해결방법

사실 돈거래 하는 방법이 상당히 힘들고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대부분 돈 관계에서 넉넉한 사람이 드물고  비슷한 처지 끼리 친구도 되고 그러는 것인데 돈을 빌리러 연락이 올 때 쉽지 않은 상황이 될 수 있습니다. 현대 사회에서 어지간한 직장에 다니는 처지가 아니면 먹고 살면서 재테크 하기도 쉽지 않은 여윳돈으로 조금씩 모은 게 대부분이며 대출 없이 살아가는것도 사실 쉽지 않은 상황에서 친구에게 돈을 빌려주는 것은 매우 힘든 상황이라고 할 수 있어서 돈을 빌려준다는 것을 결정하는 것도 어려운 것이 사실이기도 합니다.

돈 빌려 달라고 하는 친구 해결방법

돈 빌려 달라는 친구 해결 방법

줄지 말지 고민하는 상황

살아가면서 누구나 경험하게 되는 돈 빌려 달라는 친구 나타나게 되는 경우 많은데 이때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난감한 상황이 될 수 있습니다. 많지도 않지만 안 먹고 안 쓰면서 모은 돈, 많은 고생을 하면서 모은 돈을 빌려 줘야 할지 혹은 마음 상하면서 못 빌려 준다고 해야 할지 많은 고민에 빠지게 될 수 있습니다. 그냥 은행 대출 알아봤냐고 물어 보려고 해도 선뜻 이야기 하지 못하고 고민만 하는 경우 많습니다.

거절하는 방법

상당히 오래 지냈던 친구가 돈을 빌려 달라고 하는 경우 난감한 상황이 될 수 있는데 이 때 거절하는 법에 대해서는 인간관계 우선은 두가지로 나누어 집니다. 친하게 지내고 있느냐 혹은 친하지 않느냐 하는 부분으로 봤을 때 친한 경우에 친구가 500만원 빌려 달라고 하는 경우 100만원은 빌려 줄 수 있다 싶은 생각이 들면 그냥 100만원 빌려 줄 수 있다고 하는 것 입니다. 100만원 줄테니까 급한것부터 해결하라고 하는 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관계를 유지하는 방법

그냥 줄 수 있는 만큼의 돈을 빌려 ? 주면서 더 못줘서 미안하다고 하시고 그리고 그냥 100만원 그 친구한테 준것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받을 생각 하게 된다면 이후에 관계가 끊어질 수 있습니다. 그 친구가 고마워하게 됩니다. 이런 식으로 돈을 주게 된다면 대부분 금액도 크지 않고 진정을 느꼈기 때문에 시간이 어느정도 지나더라도 빌린돈을 받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사실 받지 않더라도 처음 부터 마음가짐이 못받는 다고 생각하고 빌려 준것이기 때문에 크게 마음이 상하지도 않은 상황이 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빌린 돈 갚지 않는 친구

그냥 일상 생활을 유지하고 있는 것 처럼 보이는 친구인데 그렇게 많지 않은 금액에 대해서 갚지 않고 그냥 지내는 친구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친구 가운데 친한 친구의 경우 상황이 되면 갚을 것입니다. 그냥 일상을 같이 하면 됩니다. 하지만 친하지 않은 친구 가운데 그냥 빌린 돈을 갚지 않는 친구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 사람은 깔끔하게 정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미련 갖는 순간 더 큰 손해가 있을 수 있으며 관계가 더 멀어지고 애매해 질 수 있으므로 그냥 관계를 정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돈 관련 기회에 사람을 알아보게 되는 것이며 관계가 정리 되는 것이기 때문에 간단하게 정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돈 빌려 달라는 친구 해결 방법 마무리

사실 돈을 빌려 달라고 하는 친구 혹은 지인 결국 있을 수 밖에 없고 아직 겪지 않았다면 조만간 겪게 될 수 있는 일입니다. 오래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사실 돈 관계는 은행과 하고 아는 사람과는 되도록 돈 관련 엮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관계에 따러서 줄 수 있는 만큼 금액을 주고 정리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일 수 있습니다.

살아가면서 어떤 관계를 맺고 살아가는 것은 당연한 삶이며 누군가에게 너무 큰 기대를 하거나 의지 하면서 살아 간다는 것은 좋은 것만은 아닌 것 같습니다. 스스로를 믿고 남에게는 어느 정도 까지만 마음을 주고 살아가는 것이 좋고 돈 관련 거래는 하지 않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라고 생각됩니다.